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8.07 09:2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광주과학기술원(GIST)는 5일 총장실에서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제10기 집행부와 함께 ‘지스트 총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GTMBA 제10기 원우회장인 광암산업 조재희 대표이사와 한전KDN 조용래 경영기획본부장을 비롯해 지역기업 최고경영자인 GTMBA 10기 원우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스트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법과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김기선 GIST 총장을 비롯한 송종인 교학부총장, 김영집 대외부총장,박성규 대외협력처장은 GTMBA 10기 원우들과 함께 지스트가 과학기술분야 특성화대학으로서 지역과 협력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고,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기선 총장은 “GIST와 GTMBA 원우기업 간의 긴밀한 연계를 통한 ‘GTMBA 동문기업 방문 프로그램’과 같은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설을 제안한다”면서 “우리지역의 기업 대표들과 기술교류를 통한 긴밀한 산학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기업 대표들은 학생들에게 인생의 멘토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TMBA는 체계적인 CEO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비즈니스의 허브 역할을 위하여 최고기술경영자과정을 개설 및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제10기 교육과정은 지난 4월 개강하여 오는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총 28주 동안 지스트 오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