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0.08.10 13:21
(자료제공=행정안전부)
(자료제공=행정안전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정부가 비어있는 옥외광고판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알리기에 나선다.

행정안전부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옥외광고제작비와 매체비 총 71억6000만원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용 부담 등으로 인해 옥외광고를 하지 못했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하고 위축된 옥외광고 사업자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된다.

먼저 중소기업이 광고가 게재돼 있지 않은 옥외간판 이용을 원할 경우 ‘광고미게첨 옥외간판 활용 광고지원 사업’을 통해 1회(최장 3개월) 최대 3000만원 한도 내에서 광고비를 지원한다.

행안부는 지원 사업에 앞서 전국 옥외광고 매체를 대상으로 광고미게첨 상태인 상업광고물을 등록받고 이후 이용을 원하는 중소기업의 신청을 받아 지역 등을 매칭해 지원금과 지원기간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에서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오는 20일부터 9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광고주(중소기업)는 시군구의 안내에 따라 광고지원을 신청하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광고주는 해당 시군구를 통해 옥외광고 제작 및 매체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행안부는 이번 ‘옥외간판 활용 광고지원 사업’ 이외에도 내년부터 마을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은 지역 상업광고물을 활용해 업소를 홍보하는 광고비를 지원받거나 해당 업소의 간판을 제작하는 광고물 제작비를 지원(최대 200만원) 받을 수 있다.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의 판로지원은 물론 이를 통해 위축된 옥외광고 시장까지 살리는 측면이 있다”며 “비어있는 옥외간판이 줄어들면서 도시미관 개선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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