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08.10 14:43
지난 8일 진행한 펭수 팬미팅 현장. (사진제공=광동제약)
지난 8일 진행한 펭수 팬미팅 현장. (사진제공=광동제약)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광동제약은 자사 상품 비타500의 모델인 '펭수'의 생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펭수는 EBS 연습생 컨셉의 펭귄 캐릭터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성인층에도 어필해 '직통령(직장인 대통령)'이란 별명도 있다. 펭수의 생일은 지난 8일이었다. 

광동제약은 펭수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한 옥외광고 투표 이벤트를 자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진행했다. 옥외광고 컨셉은 ▲우리의 비타민 ▲해피 펭수데이 ▲그냥 펭랑해 총 3가지 시안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은 그냥 팽랑해가 선정됐다. 

펭수 생일 옥외광고는 오는 14일까지 용산역, 선릉역 등 수도권 소재 지하철역 옥외 광고판에 게시된다. 

앞서 지난 8일 오후 8시 8분에 펭수 팬미팅도 진행했다. EBS 스페이스홀에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열렸다. 광동제약은 이날 자사 비타500 라인업을 총동원해 후원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500 모델 펭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 감사하다"며 "고객들과 펭수 생일파티를 함께한 것처럼 앞으로도 비타민C의 건강과 활력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