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소현 기자
  • 입력 2020.08.10 15:52
코웨이 '2020 에너지위너상' 수상 제품.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2020 에너지위너상' 수상 제품. (사진제공=코웨이)

[뉴스웍스=김소현 기자] 코웨이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AIS 정수기가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4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부터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코웨이는 총 4개 제품으로 에너지 위너상을 받았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CHPI-7510L)은 올해 최고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주어지는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는 에너지 대상을 수상했으며 벽걸이 공기청정기(AP-1220F)는 에너지 위너상을, 인덕션 전기레인지(CIR-302)는 에너지 절약상을 받았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해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은 얼음과 냉수 제조에 최적화된 증발기가 달린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 비용을 약 60% 이상 절감한 제품이다. 온수 순간가열식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벽걸이 공기청정기는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 질을 측정하고 오염 수준에 맞춰 자동으로 가동되는 제품이다. 초미세먼지 수치에 따라 자동 운전 제어되며 대기 모드 중에도 오염 농도가 높아지면 자동 모드로 작동한다. 벽걸이와 스탠드 방식 겸용으로 출시됐으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국내 대표 물·공기 전문 기업으로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