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8.11 09:15
서울시x핑크퐁 ㄱㅁㅇㅇ 캐시슬라이드 퀴즈 정답
서울시x핑크퐁 ㄱㅁㅇㅇ 캐시슬라이드 퀴즈 정답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11일(오늘) 오전 9시 '서울시x핑크퐁'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문제가 공개됐다.

이날 서울시x핑크퐁 캐시슬라이드 문제는 "서울시x핑크퐁 핑크퐁 코로나 예방동요 참, ㄱㅁㅇㅇ"라고 물었다.

이번 문제의 힌트는 네이버에 '서울시 핑크퐁 코로나 예방동요'을 검색하면 알 수 있다. 실시간 정답은 '고마워요'이다.

서울시x핑크퐁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정답자 전원에게 10캐시를 즉시 적립해 주며, 해당 이벤트는 8월11일(화요일) 단 하루만 선착순 종료 전 까지 참여 가능하다.

한편,  '아기상어 뚜루루뚜루~' 익숙한 멜로디의 주인공.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글로벌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 핑크퐁이 서울시와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음원과 영상을 만들었다.

서울시는 "이번 콘텐츠는 모두에게 친숙한 아기상어 노래를 개사한 영상콘텐츠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생활방역수칙을 잘 지켜준 시민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참 고마워요' 송으로 아기상어와 핑크퐁의 밝고 귀여운 목소리가 인상적"이라고 밝혔다.

가사에는 코로나19로 일상 속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만큼, 그동안 생활방역에 힘써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자는 내용을 담았다.

가사는 '참, 고마워요!'라는 핵심문장과 함께 '마스크 쓰기, 아플 때 선별 진료소 방문하기, 깨끗하게 비누로 손 씻기, 기침할 때 휴지나 손수건, 소매로 가리기, 거리두기' 등의 수칙도 강조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