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8.11 17:05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 지원체계 구축 등 역할

청송군은 1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청송군)
청송군은 1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청송군)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청송군은 1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식에서는 기존 위원의 임기만료에 따라 사회보장 관련 학식과 경험, 관심이 많은 군민을 읍·면에서 추천받아 새로 구성된 협의체 위원 16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새로 위촉된 위원들은 2년 임기 동안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봉사하게 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 협의체로 구성,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 지원체계 구축,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계획수립·시행, 지역문제인식 및 해결방안모색 등 지역 주민 욕구에 맞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역복지 서비스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이 돼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주시길 바란다”며 “지역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참여해 군민이 행복한 청송군을 만드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