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8.12 11:0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비상장주식 플랫폼 ‘엔젤리그’의 공동 투자 조합 가입 확인서를 대체불가토큰(NFT) 기반 디지털 카드로 발급한다.

엔젤리그는 커뮤니티형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서비스로, 상장 전 단계에 있는 유망 스타트업의 주식을 일반투자자들이 조합원을 이끄는 ‘리드엔젤’과 함께 공동 매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리드엔젤의 선정부터 조합 생성, 조합원 모집, 주식 매매 계약 체결에 이르는 전 과정이 플랫폼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뤄진다. 현재 마켓컬리, 리디북스, 뷰노 등의 클럽딜이 진행 중에 있다.

엔젤리그는 공동 주식 투자에 참여한 개인 투자자들의 조합 가입 확인서를 그라운드X가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내 NFT 기반 디지털 카드 형태로 발급하여 제공하기로 했다. 

디지털 카드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 영구 저장되며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8월 전에 진행된 클럽딜에 참여한 조합원들의 디지털 카드는 순차적으로 발급될 예정이며 8월 클럽딜 참여자 역시 조합 생성 완료 후 클립을 통해 디지털 카드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가입 확인 문서를 1000여 명의 조합원들에게 일일이 개별 발송해야 했다. 문서 유실 시 재발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클립의 디지털 카드로 대체함으로써 손쉽게 관리하고 인증할 수 있게 됐다. 조합원의 실명과 전화번호만을 기반으로 디지털 카드를발급할 수 있으며, NFT화하여 개인의 고유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장하고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다.

이를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수 있는 클립 내에서 확인하고 증명함으로써 사용자의 편리성 또한 강화했다.

디지털 엔젤리그 조합 가입 확인서는 그라운드X에서 제공하는 NFT 디지털 카드 발급 툴인 ‘클립 파트너스’를 통해 생성된다. 

간편한 UI 및 UX를 바탕으로 외부 기업들이 카드를 직접 손쉽게 발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이다.

‘카드 템플릿 생성,’ ‘카드 템플릿 조회,’ 및 ‘보유 카드 조회’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클립을 통해 NFT 기반 디지털 카드를 활용하고 싶은 외부 기업은 그라운드X와 사전 협의하여 클립 파트너스를 사용할 수 있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을 통해 엔젤리그 조합 가입을 확인하고 증명함으로써 접근성 및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반으로 안전하게 보호한다”라며 “쉬운 디지털 카드 형태로 발급함으로써 유저들이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