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8.13 01:19
틴탑 캡, 니엘, 리키, 창조, 천지 (사진=스타티비)
틴탑 캡, 니엘, 리키, 창조, 천지 (사진=스타티비)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10주년을 맞아 완전체로 돌아온 ‘자칼돌(자로 잰 듯한 칼군무를 자랑하는 아이돌)’ 틴탑이 STATV(스타티비) ‘아이돌리그’ 시즌2에 출연한다.

멤버 니엘이 MC를 맡고 있는 ‘아이돌리그’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틴탑은 10년차답게 ‘옥신각신’ 케미로 진한 우정을 보여줬다. 

오랜만에 틴탑으로 활동하게 된 멤버들을 가장 먼저 맞아준 코너는 랜덤 댄스와 눈치 게임을 합친 ‘추러 왔습니다’였다. 흘러나오는 노래에 맞춰 완벽한 안무를 선보여야 하는 것은 물론, MC가 호명하는 인원이 정확한 타이밍에 춤을 추러 나가야 해서 엄청난 눈치도 필요한 고난도 게임이다. 이에 ‘아이돌리그’ 시즌2의 MC로 활약하고 있는 니엘은 각 멤버들에게 룰을 설명하느라 바빴다. 

시작에 앞서 MC 니엘은 “5년 전엔 ‘자칼돌’이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자’는 없어졌다. 칼돌만 남았다”며 겸손한 각오를 전했다. 반면 막내 리키는 “10년차 틴탑으로서 한 번에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호언장담했다. 하지만 결과는 리키의 말과 달랐다. 첫 시도에서 MC 찬미의 호명에도 꿈쩍하지 않는 멤버들을 향해 니엘은 “아니~ 뭐해!”라고 발끈했고, 이에 리키는 “(니엘) 형은 룰을 잘 아는데 왜 안나갔냐. 춤을 안추려고 일부러 안 나간 것 아니냐”고 논리적으로 반박해 니엘이 할 말을 잃게 만들었다. 아웅다웅하는 멤버들을 조용히 지켜보던 맏형 캡은 별안간 박장대소를 터뜨리며 “이거 못 하겠는데”라고 고백, 험난한 앞길을 예고했다.

이어진 두번째 시도도 실패로 끝났다. 서로의 잘못을 지적하며 티격태격하는 멤버들의 ‘찐우정’ 앞에 MC 찬미는 진땀을 흘려야 했다고. 결국 세 번의 기회를 모두 소진한 틴탑. 창조는 “10주년인데 한번 더 기회를 달라”고 어필한다. 벌칙인 ‘살구송’을 피하기 위해 추가 기회를 얻어야 하는 틴탑 멤버들은 노래 1초 듣고 제목 맞히기, 코끼리 코 볼링, 속독대결 등 다양한 장기 대결에 나선다.

한편, 5명의 멤버들이 모두 모인 완전체 틴탑을 만날 수 있는 ‘아이돌리그’ 시즌2는 13일 오후 5시 STATV(스타티비)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