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8.13 11:1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KB손해보험이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도입했다. 

KB손해보험은 올 6월 스마트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도입을 확정하여 현재 비즈니스온과 ERP연동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적인 시스템 개선 및 스마트빌 서비스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되길 기대하고 있다. 

비즈니스온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KB손해보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실시간 조회 및 보관, 국세청 전송까지 모든 과정들을 자사 프로그램 안에서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곳에서 발급되던 전자세금계산서들의 매출매입 통합 기능을 제공받아 자사 ERP내에서 확인, 관리하여 업무시간 단축, 절차의 단순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 구현, 기업간 거래의 안전성과 투명성 제공 등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1000대 기업 기준 약 40%의 점유율로 기업간의 전자세금계산서 분야 1위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스마트빌은 약 1500여회에 이르는 고객사 ERP 연동 노하우를 가진 전문인력들을 보유하고 있다.

국세청 변경사항의 빠른 반영, 데이터 적합성 검증을 비롯해 오류지원 등의 유지보수 서비스가 우수하며, 직영 고객센터의 운영으로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