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8.14 13:3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다날은 올해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전년대비 21% 증가한 111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반기 기준 사상 최대실적을 갱신했다.

 2분기는 매출 570억원, 영업이익 41억원을 기록해 1분기 대비 각각 5.3%, 32% 상승했다.

다날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온라인 쇼핑과 배달서비스의 결제액이 증가해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안정적인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휴대폰 결제 시장 점유율 1위를 견고히 하는 것은 물론 다날페이 신용카드 PG사업부분도 전년대비 거래금액이 73% 상승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영업이익은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확장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새롭게 선보인 간편결제 플랫폼 ‘다모음’에 대한 기술 및 마케팅 투자비용 증가와, 코로나19 이슈로 오프라인 상권이 위축된 달콤커피의 매출 감소로 전년 동기에 비해 감소했다.

상반기에 투자한 개발 및 마케팅 효과로 다모음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인기 급상승 1위 및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기록했고, 달콤커피 또한 상생협력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로봇카페 비트는 최근 아파트에도 입점하는 등 B2C 상권 진출이 본격화 되어 실적이 빠르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이 론칭 1년 만에 앱 가입자 70만명을 돌파 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주요 편의점, 매드포갈릭, 도미노피자 등 대형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6만여 가맹점을 통해 페이코인 결제의 대중적인 인기가 더해져 다날핀테크의 자산 가치도 동반 상승 중이며, 생활 밀착형 가산자산 간편결제 플랫폼으로 안착 됨에 따라 하반기에는 실적이 더욱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날 관계자는 “최근 인수한 플렉스페이를 통해 렌탈 사업에도 진출 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규사업 및 기업과의 인수합병(M&A)을 통해 휴대폰 결제 중심의 결제사업을 넘어 '종합금융플랫폼' 비즈니스를 추진해 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