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0.08.17 12:50
(이미지제공=금융위원회)
(이미지제공=금융위원회)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금융위원회가 핀테크 금융혁신 지속을 위한 '제3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비즈니스와 아이디어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비즈니스 부문의 경우 금융기관과 핀테크 기업, 연구기관 등 핀테크 관련 사업 종사자로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이면 참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부문은 핀테크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이나 팀이면 된다. 학생이나 예비창업자 등 공모 마감일 현재 창업 이력이 없다면 아이디어 부문에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금융회사-핀테크, 핀테크-다른 산업분야의 융합 및 협업 ▲인증, 금융보안, 관련 솔루션 등 핀테크 보안 기술 분야 ▲지급결제, 자산관리 등 분야별 새로운 사업모델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신기술 활용 관련 아이디어 등이다.

접수는 10월12일까지다. 핀테크포털 홈페이지(www.fintech.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contest@fintech.or.kr)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팀은 서류심사와 현장발표를 거쳐 선정한다. 서류심사는 참가신청서와 기술설명자료 등을 통해 각 부문별 8팀 내외가 선정되고,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 가운데 장려상 10개팀을 제외한 6개팀이 발표를 진행해 이 중 1개팀이 대상으로 선정된다.

시상은 11월12일 서울 마포 프론트원 대강당 진행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상금 2500만원을 비롯해 총 1억원 규모의 상금을 지급한다. 상금과 별도로 사업공간·컨설팅·멘토링 등 핀테크 창업지원과 관련한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