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8.18 10:50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아이티센의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178억원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늘어난 역대 최고 매출이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3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분기 매출은 4876억원, 영업이익은 62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보다 33%, 24% 성장했다.

아이티센 측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국내외 경제 위축 환경에서 그룹 긴축경영체제로 전환함과 동시에 그룹사 간 시너지를 키우기 위한 조직 및 경영시스템 개선으로 최고 실적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금값 폭등에 따라 아이티센의 주요계열사인 한국금거래소의 매출과 영업익이 크게 늘어난 것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아이티센은 하반기 온라인 금 거래플랫폼 '센골드'와 '금방금방'의 앱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이다.

아이티센은 최근 정부의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업에 참여하는 등 정부 주도 디지털 뉴딜 사업에도 참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올해 언택트 문화가 확산하며 IT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상반기 호실적을 하반기에도 이어나가며 올 한 해 그룹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