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성덕 기자
  • 입력 2020.08.18 17:11

'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 공모전' 결과발표
코로나19대응 지역사회에 대한 응원 및 감사하는 마음 전달

대구교육청 UCC공모전 수상작으로 엮은 동영상 아웃트로 캡처사진. (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교육청 UCC공모전 수상작으로 엮은 동영상 아웃트로 캡처사진. (사진제공=대구교육청)

[뉴스웍스=이성덕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8일 '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 공모전'의 수상작에 대한 상장과 부상을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22일부터 7월3일까지 진행한 결과 총 83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대구교육청은 감사하기 부문, 마음백신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심사를 거쳐 금상 4편, 은상 8편, 동상 12편, 장려상 16편 등 총40편을 선정했다.

감사하기 부문 초등부 금상은 입석초의 '감사로운 생활팀'의 '감사로 행복 가꾸기'가 선정됐다. 중·고등부 금상은 유가중 '스위트컬팀'의 '생활 속 감사일기'가 선정됐다.

마음백신 부문의 초등부 금상은 동도초의 '동도366팀'의 '의료진분들 감사합니다', 중·고등부 금상은 경서중 '모지리팀'의 '마음백신 라디오'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 작품들은 대구 학생들이 다양한 내용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과 불안함을 극복할 수 있는 감사와 응원의 마음백신 처방을 하는 감동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UCC공모전 수상작들은 가정과 학교, 대구지역에 대해 격려와 긍정, 감사한 마음을 가득 담고 있어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이 개발되는 동안 우리의 마음 백신이 돼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대구에듀나비 교육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