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8.20 17:35
65.운화섭 안산시장이 대학생 자부담 등록금 반값지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이 대학생 자부담 등록금 반값지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산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2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을 ‘우편’으로 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 또는안산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연속 3년 이상 또는 합산 10년 이상 안산시 관내 주민등록이 된 만 29세 이하의 대학생 가운데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 가정 대학생 자녀, 장애인 대학생,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의 모든 대학생 자녀 등이다.

시는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학기 지원 대상부터는 기존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의 세 번째 이상 자녀에서 전체 자녀로 확대한 바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1학기 사업을 추진하며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보다 많은 대학생이 편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전국 시 단위로는 최초로 시행된 1학기 사업 결과 918명에게 모두 5억9000만 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