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8.21 15:32

현대차, 기아차, 토요타, 렉서스, 랜드로버 참여

네이버 온라인 자동차 기획전 '오토 브랜드 위크'. (사진제공=네이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네이버가 코로나19 여파로 줄어든 오프라인 자동차 브랜드 체험 기회를 대신할 온라인 자동차 브랜드 기획전 '2020 네이버 오토 브랜드 위크'를 연다.

행사에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토요타, 렉서스, 랜드로버 등 국내외 5개 자동차 브랜드가 참여한다. 기획전은 5개 브랜드가 직접 제작한 공식 콘텐츠로 구성된다.

랜드로버는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신형 디펜더의 영상을 기획전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렉서스와 토요타는 전동화 기술을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브랜드사들은 이 외에도 각 사 상품들과 친환경 기술, 역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토 브랜드 위크 페이지 내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는 자동차를 더 입체적으로 경험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자동차 판으로 접속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기획전 영상 콘텐츠 기반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정답자들에는 최대 5만원 이상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된다.

이태호 네이버 자동차 리더는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자동차 브랜드에는 고객 접점을, 이용자들에게는 신차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으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