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08.26 14:19
(사진제공=하나은행)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하나은행은 26일부터 한 달간 생애 연금자산관리 지원을 위한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이벤트 '개인형 IRP는 슬기로운 TDF·TIF로'를 실시한다.

26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다음달 25일까지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 인터넷 뱅킹, 하나원큐 앱 등 채널을 통해 TDF·TIF를 운용자산으로 개인형 IRP를 가입하면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연말이 되기 전 미리 연말정산과 은퇴자금 마련 준비는 물론 하나머니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하나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1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1년 이상 자동이체,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록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손님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 5000머니를 지급한다.

타 금융기관의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IRP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이전하는 계좌이체 신규 10만원 이상, TDF·TIF 매수비율 10% 이상 등록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도 5000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은행 연금사업지원부 관계자는 "개인형 IRP를 포함한 연금계좌는 일반적으로 납입기간 5년 이상, 연금 지급까지 10년 이상이 소요돼 총 15년 이상 운용되는 자산이기에 고객의 상황에 따른 슬기로운 자산 관리가 필요하다"며 "연금자산 적립기에는 TDF를 통해 생애주기에 맞춘 자산관리를, 인출기에는 TIF로 안정적·효율적 자산관리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