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8.27 01:32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나흘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26일 오전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뷰를 넘어섰다. 지난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약 4일 12시간 만에 해당 기록을 달성하며 신기록을 작성했다. 기존 기록은 걸그룹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의 7일이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최신 차트(24일 기준)에서 2위를 유지했고, 미국 톱 50 차트에서는 전날보다 한 계단 하락한 4위에 올랐다.

한편, '다이너마이트'는 청량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