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08.27 12:58

SUV 라인업 총 9종으로 늘어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7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차 3종을 소개했다. (사진=벤츠 코리아 유튜브 캡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7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SUV 신차 3종을 소개했다. (사진=벤츠 코리아 유튜브 캡처)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UV 신차 3종을 27일 온라인을 통해 국내에 최초 공개했다. 더 뉴 GLB, 더 뉴 GLA, 더 뉴 GLE 쿠페가 그 주인공이다. 

이날 온라인에서 공개된 더 뉴 GLB 220, 더 뉴 GLB 250 4MATIC, 더 뉴 GLA 250 4MATIC은 오는 9월 출시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5420만원, 6110만원, 5910만원이다. 더 뉴 CLE 400 d 4MATIC 쿠페는 오는 10월 출시되며 가격은 1억 1930만원이다. 이후 출시되는 모델들의 가격과 상세한 제원은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신차 3종이 합류하며 벤츠 코리아는 총 9종에 달하는 SUV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벤츠 '더 뉴 GLB' (사진제공=벤츠코리아)
벤츠 '더 뉴 GLB'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더 뉴 GLB, 공간 활용성 우수한 패밀리 SUV

지난해 6월 첫 공개된 더 뉴 GLB는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춘 패밀리 SUV다. 국내에는 더 뉴 GLB 220과 더 뉴 GLB 250 4MATIC 모델이 우선 판매될 예정이다. 

가장 큰 장점도 역시 공간 활용성이다. 휠베이스는 2830㎜, 앞 좌석 헤드룸은 1035㎜에 달한다. 2열 좌석 레그룸은 5인승 기준 967㎜를 확보했다. 뒷좌석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850L에 이르는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더 뉴 GLB 220과 더 뉴 GLB 250 4MATIC 모델 모두 신형 M260 엔진이 탑재됐다. 직렬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과 8단 DCT 변속기가 결합해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한다.

컴포트 서스펜션도 기본 탑재해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기면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더 뉴 GLB의 외관은 선을 줄이고 면을 강조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강인한 성능을 그대로 드러낸다.  

내부 인테리어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직관적인 지능형 음성 인식 컨트롤을 지원하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의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이어지도록 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살렸다. 

벤츠 '더 뉴 GLA'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벤츠 '더 뉴 GLA'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더 뉴 GLA, 활동적 라이프스타일 적합한 스포츠 SUV

더 뉴 GLA는 지난해 12월 11일 디지털 플랫폼 '메르세데스 미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모델이다. 이전 모델 대비 넓어진 실내 공간, 스포티한 디자인,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특징이다. 

더 뉴 GLA는 이전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30㎜ 길어졌고, 전고는 100㎜ 높아져 더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내부 인테리어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와이드 스크린 콕핏과 터빈을 연상시키는 5개의 원형 송풍구가 조합됐다.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아티코 인조 가죽 및 다이나미카 재질로 장식된 인테리어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외관은 전방 및 후방 오버행 크기가 줄었으며, 강력한 숄더라인과 쿠페를 연상케 하는 측면 유리창 라인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국내에 먼저 선보이는 더 뉴 GLA 250 4MATIC에는 더 뉴 GLB와 동일한 M260 엔진을 탑재했다. 또한 다운힐 속도 조절 시스템이 포함된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가 탑재되어 에코, 컴포트, 스포츠, 오프로드 총 4개의 다양한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벤츠 '더 뉴 GLE 쿠페'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벤츠 '더 뉴 GLE 쿠페'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더 뉴 GLE 쿠페, 쿠페와 SUV의 조화

더 뉴 GLE 쿠페는 지난 2016년 국내 출시된 GLE 쿠페를 완전 변경한 2세대 모델이다. 

전면 디자인은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싱글 루브르가 적용돼 벤츠 쿠페 라인업과 유사하지만, 유광 크롬이 적용된 언더가드를 장착한 전면 에이프런은 SUV의 특성을 강조한다. 

실내에는 대형 스크린 2개를 갖춘 와이드스크린 콕핏과 도어 트림으로 이어지는 계기반이 자리 잡고 있다. 측면 지지가 확고한 스포츠 시트와 나파 가죽으로 마감한 스포츠 스티어링 휠로 스포티한 감성도 담았다. 휠 베이스가 이전 모델보다 20mm 길어져 실내 공간도 넓어졌다. 

벤츠 코리아는 6기통 직렬 터보 디젤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된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를 오는 10월 국내 출시한 뒤 이후 고성능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