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8.30 19:00
(사진=엔큐큐)
(사진=엔큐큐)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엔큐큐(NQQ) ‘위플레이 시즌2’ 9회가 ‘아쿠아 신전’으로 돌아왔다.

29일 방송된 ‘위플레이 시즌2’에서는 신비의 진주가 있는 곳을 알아내기 위해 바다의 신 나태주, 류지광이 있는 ‘아쿠아 신전’으로 온 해양소년단의 모험기가 방송되었다.

‘태세이돈’ 나태주와 ‘광세이돈’ 류지광은 첫 등장부터 웨이크보드를 타고 멋지게 등장, 돌려차기로 사과 격파를 시도했지만 연속으로 실패, ‘허당 남신 듀오’의 면모를 보였다. 이에 ‘돼장’ 강호동은 손아귀 힘으로 사과를 바로 격파하며 괴력을 과시해 시청자들을 시선에 사로잡았다고.

강호동, 이수근, 하하, 정혁, 하성운, JR, 황제성은 네 가지의 테스트 중 세 가지 이상 성공해야 탈출할 수 있는 ‘아쿠아 신전’에서 ‘신의 물방울, 신의 탑, 신전 노래방, 馬(마)드 민턴’ 퀘스트에 도전했다.

첫 번째 테스트 ‘신의 물방울’은 물이 담긴 헬멧을 착용한 뒤 흔들리는 배 위에서 버텨 신보다 더 많은 물을 지켜내면 통과할 수 있는 ‘밸런스 테스트’였다.

원형 튜브에 탄 ‘태세이돈’ 나태주와 강호동, 이수근, 하하, 하성운은 헬멧 위 성수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포세이돈’ 나태주는 무한 회전 속에서도 가장 많은 성수를 지켜 ‘신의 밸런스’를 과시하며 게임에서 승리했다.

뒤이어 ‘광세이돈’ 류지광과 정혁, JR, 황제성은 엎드려서 균형을 잡는 배에 탑승했다. 게임 내내 비명을 지르는 황제성, JR과 달리 류지광과 정혁은 한 방울도 흘리지 않겠다는 열정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하지만 간발의(?) 차로 류지광이 승리하면서 ‘바다의 신’ 팀이 최종 승리했다.

두 번째 ‘신의 탑’ 테스트는 ‘집중력 테스트’였다. 한 명씩 고기를 쌓다가 떨어뜨리면 상대 팀이 고기를 다 독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일곱 멤버들은 갓 구워낸 등심, 채끝살, 모듬 부위 등을 먹기 위해 ‘집중력 끝판왕’의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나태주 부모님이 20년 된 고깃집을 운영한다는 것과 류지광이 2009 미스터 월드 슈퍼모델 출신으로 ‘열정 보이’ 정혁의 모델 선배라는 것이 공개되었다. 박빙의 고기 쌓기 승부 속 JR은 자칭 ‘젠가의 신’임을 언급하며 최종 게임에 임했고, 그 결과 ‘태세이돈’ 나태주를 무찌르고 게임에서 최종 승리했다.

뒤이어 강호동, 이수근, 하하, 정혁, 하성운, JR, 황제성과 포세이돈 형제는 ‘매력 테스트’의 일환인 ‘신전 노래방’ 퀘스트에 임하게 되었다. ‘신전 노래방’은 각 라운드별 제시어를 정하고, 제목과 가사에 제시어가 있는 노래를 불러 높은 점수를 받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제시어에는 ‘바다’, ‘지역명’, ‘여자’, ‘사랑’ 등이 나왔다.

이날 나태주와 류지광은 제시어에 맞게 ‘항구의 남자’, ‘비 내리는 명동거리’, ‘여자 여자 여자’, ‘사랑..그 놈’ 등을 부르며 서로의 미성과 동굴 저음 보이스가 돋보이는 완벽한 화음과 환상적인 돌려차기를 동시에 선보여 해양소년단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에 해양소년단은 ‘바다에 누워’, ‘강남 스타일’, ‘내 여자라니까’, ‘내 사랑 내 곁에’ 등으로 맞섰다. 특히 일곱 멤버들은 ‘강남 스타일’로 모두가 하나 된 저세상 퍼포먼스를 선보였다고. 또한 하성운의 꿀 성대가 돋보이는 ‘내 여자라니까’ 열창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마지막으로 ‘앙숙 형제’ 강호동과 하하는 ‘내 사랑 내 곁에’를 불렀지만 신들에게 패하면서 최종 실패했다.
 
마지막 게임은 해양소년단의 신체 능력을 테스트하는 ‘신과의 마(馬)드민턴’ 퀘스트였다. 이는 장난감 말에 앉아 포세이돈과 배드민턴 경기를 펼치고, 먼저 5점을 내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마(馬)드민턴’ 게임을 하던 일곱 멤버들은 끊임없는 기습 서브 공격과 무한 토크로 나태주, 류지광의 혼을 단숨에 빼앗았다고 한다. 결국 해양소년단은 ‘바다 남신 듀오’를 이기고 최종 승리했다.

강호동, 이수근, 하하, 정혁, 하성운, JR, 황제성은 신들의 4가지 테스트 중 ‘신의 탑’, ‘신과의 마(馬)드민턴’ 2가지만 통과해 신들에게 물 폭탄을 맞았다. 결국 멤버들은 바다의 여신이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프로그램 말미 10회 예고에는 ‘아쿠아 신전’을 벗어나 ‘진주의 섬’에 도착한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톱 모델 포스’를 뽐내는 바다 여신 장윤주, 아이린과 해양소년단의 폭풍 케미가 기대된다.

한편, ‘위플레이 시즌2’는 엔큐큐(NQQ), SBS F!L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45분, 스카이(SKY)와 SBS MTV에서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4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