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9.01 09:38

영종도 인구, 지난 5년간 약 50% 대폭 상승… 풍부한 주택 수요로 부동산시장 이슈
9월 3일(목) 무순위청약(사후접수), 9월 9일(수) 당첨자발표, 9월 10~12일(목~토) 무순위 계약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지역 내 신규 분양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인구증가율은 해당 지역의 성장성과 함께 미래가치를 확인시켜주는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된다. 

일반적으로 인구 증가는 주로 일자리 조성이나 신도시 개발 등 호재 영향이 크다. 이 때 교통이나 교육시설, 상권 등 주변 인프라 확충이 함께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주거환경 개선과 지역가치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 이에 풍부한 주택 수요로 환금성이 높아 집값 상승에도 유리하다.

최근 인구 증가가 뚜렷한 곳은 인천 영종국제도시다. 인천 중구청에 따르면 영종도 인구는 올해 7월 기준으로 9만2870명을 기록했다. 이는 2016년 7월 6만2923명에 비해 무려 48%가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높은 인구 증가율은 영종국제도시의 미래가치를 대변한다. 현재 영종국제도시에는 인천공항경제권 프로젝트를 비롯해 복합리조트 개발,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한 제3연륙교 등 각종 사업들이 추진 중에 있다. 일자리 창출 효과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이 동시에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인구 증가 지역은 꼼꼼한 수요자들로부터 ‘살기 좋은 곳’이라고 평가 받은 만큼 우수한 정주여건과 미래가치를 품고 있다고 볼 수 있으므로,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영종 내 신규 분양단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인구가 급상승하고 있는 영종국제도시에서 SK건설이 ‘운서 2차 SK VIEW Skycity’(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1598-1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동 전용 70~84㎡ 총 90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분양은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1차 단지의 후속 단지로, 1차 1,153세대, 2차 909세대로 총 2062세대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오는 9월 3일(목) 무순위 청약 접수에 나선다. 무순위 청약접수는 청약통장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의 서울 등 수도권 거주자라면 누구든지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청약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도 특징이다.  당첨자 발표는 9월 9일(수)이며, 계약은 9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3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입지적으로 우수한 교통망을 가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과 공항철도 운서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각종 개발호재도 관심사다. 인천공항 북측에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5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2022년 6월 1차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비즈니스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사업도 오는 2022년까지 부지조성을 완료하고 본격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영종국제도시 내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서역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한데다,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다. 여기에 향후 제3연륙교(2025년 예정)가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의 스타필드 청라(예정), 코스트코 청라(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교육 및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영종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 학군도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 영종하늘도시6호근린공원과 차량으로 10분 내 갈 수 있는 씨사이드파크, BMW드라이빙센터를 통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평면(일부세대 제외) 특화설계로 채광 및 일조량을 극대화한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실내 10.1인치 모니터를 통해 조명∙난방∙가스 등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주거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주차공간 확인 및 주차위치 인식이 가능한 주차관제시스템을 적용했고, 비상벨 설치로 보안도 강화했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을 비롯해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이밖에 SK건설과 체성분 분석 전문업체인 인바디가 함께 개발한 손목밴드형 웨어러블 기기가 세대당 2개씩 제공된다. 이 기기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데이터 제공부터 공동현관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 단지 내 생활에 필요한 기능까지 지원한다.

또한 SK건설이 특허 출원을 마친 세대형 ‘제균 환기시스템’이 최초로 적용된다. 공기중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할 수 있는 헤파필터와 제균 및 탈취 기능을 갖춘 최신 UV LED 모듈이 탑재돼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고 입주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단지 내 버스대기 청정공간(1개소)에 냉난방 및 환기시스템을 적용하며,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요 커뮤니티 시설에는 창호 미세먼지 필터가 설치된다. 1층 동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이 적용돼 외부공기 및 벌레 유입을 차단하고, 외부 조경은 미세먼지 저감숲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를 정화할 계획이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88만원이며 무상 발코니 확장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