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소현 기자
  • 입력 2020.09.07 09:48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뉴스웍스=김소현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7일 자체브랜드(PB) 상품인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HV-SH14W)'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헤어드라이어, 가습기, 선풍기에 이은 네 번째 디자인 PB 상품이다. 투박한 디자인을 개선하고 분리형 물통을 탑재하는 등 실용성에 집중했다. 

기존 물걸레 청소기에 적용되던 곡선 형태를 직선으로 바꾸고 불필요한 버튼도 제거해 심플한 요소로 디자인했다.

분리형 물통과 물 분사 기능을 탑재해 실용성을 높였다. 이에 따라 패드에 별도로 물을 적시거나 분무기를 들고 물을 뿌려가며 사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닥에 있는 찌든 때까지 청소할 수 있다. 

300㎖ 용량의 분리 가능한 물통은 사용 후 비우거나 청소하기도 쉬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헤드에는 2개의 LED 램프도 탑재돼 어두운 곳까지 꼼꼼히 청소할 수 있다. 무선이라 줄에 걸리지 않으며 한 번 완충 시 최대 30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은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험이 있는 최중호 산업디자이너가 맡았다. 

류진아 롯데하이마트 상품개발팀장은 "물걸레 청소기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면서 물걸레 청소기 개발에 착수했고 1년 6개월 개발 끝에 출시하게 됐다"며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PB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