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9.09 10:28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투시도. (사진제공=대림산업)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투시도. (사진제공=대림산업)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대림산업은 오는 11월 인천 부평구 청천동 36-3번지 일대에서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를 분양한다. 

인천 부평구 청천동 36-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지하 3층~지상 43층 31개 동, 총 5050세대의 초대형 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37~84㎡ 2894세대(예정)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인근에 들어서는 산곡역은 서울도시철도 7호선 연장 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에는 부평구청역에서 이어지는 산곡역과 석남역 구간 신규 개설이 포함돼 있다. 연장 길이는 총 4.2㎞며 2014년 착공돼 2021년 4월 완공을 바라보고 있다. 연장선이 개통되면 7호선 산곡역을 이용해 부평뿐만 아니라 가산 등 서울 서북생활권으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청천동·산곡동에 조성되는 신흥주거타운의 중심으로 다양한 인프라도 갖췄다. 먼저, 단지 바로 옆 청천초등학교가 위치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청천중, 산곡중, 효성고, 인천외고 등도 인접해 인천에서도 뛰어난 학군을 자랑한다. 부평역과 굴포천역(삼산동) 인근 외부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주변에 인천 나비공원, 원적산공원, 뫼골놀이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위치해 있다. 특히 장수산, 인천 나비공원, 원적산공원을 잇는 2.5㎞ 길이의 둘레길 코스가 가까워 도심 속의 숲 길을 만끽할 수 있다. 인근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CGV, 아이즈빌 아울렛, 모다백화점 등 쇼핑·문화시설도 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이 극대화 되도록 설계했다. 가변형 벽체 설치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단위세대 공간 계획(59㎡C, 67㎡A, 67㎡B, 84㎡A, 84㎡B 해당)이 가능하다. 또 4베이 맞통풍 평면 구성(67㎡이상 타입에 해당)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 등 여가를 위한 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자체적으로 에듀센터를 계획해 작은 도서관, 오픈 도서관, 독서실, 방과후 교실, 스터디룸 등 교육 공간도 구비했다.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맘스라운지도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며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맘스스테이션도 설치한다.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등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에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지상 1층 각 동 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이 설치돼 출입구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막아준다. 대기 정보를 분석해 미세먼지 측정 정도를 신호등 형식으로 연동해주는 ‘웨더 스테이션’도 마련된다. 미세한 물방울을 분사해 주변의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미스트 분사 시설물은 물론 단지 곳곳에 미세먼지 저감 식재도 도입된다.

또한 실내놀이터 및 그린카페(실내 온실)도 조성돼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단지 내에서 쾌적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세대 내부의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자동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도 유지해준다.

주택전시관은 인천시 부평구 평천로 90-1(청천초등학교 옆)에 마련되며 11월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