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9.09 16:16

장기면 신창해수욕장 쓰레기 수거, 죽장면 낙과피해농가 일손돕기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이 9일 낙과피해를 입은 기북면 과수농가에서 일손을 돕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의회)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의회가 9일 태풍피해 현장을 찾아 응급복구에 힘을 보탰다.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5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장기면 신창해수욕장을 찾아 태풍이 몰고 온 엄청난 양의 쓰레기를 수거하는데 팔을 걷었다.

오후에는 죽장면 과수농가를 찾아 출하직전 강풍으로 낙과피해를 농가의 아픔을 위로하고 사과 줍기 및 나무 세우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시의회는 지난 8일 노년층이 많은 농촌지역의 경우 농작물 피해가 심각하므로 군장병 등이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협의했다.

또한 낙과 활용을 위해 농협손해보험사 관계자를 만나 보험금 지급을 위한 피해조사를 신속히 마무리 해줄 것을 주문했다.

정해종 의장은 “가뜩이나 코로나19로 인력을 구하기 힘든 상황에서 연이은 태풍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농가에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집행부와 협의해 신속한 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복구활동에 참여한 의원들에게 “지역구 피해복구를 위해 밤낮없이 바쁜 와중에도 전체 의회차원의 지원활동에 모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