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9.14 10:04
이천시 어르신 무료 독감예방접종 안내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 어르신 무료 독감예방접종 안내 (사진제공=이천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이천시가 다음달 13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무료 독감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 4가 백신으로 만 62세 이상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이다.

혼잡을 줄이기 위해 만 75세와 만 70세, 만 62세를 기준으로 접종 시작일이 다르므로 접종기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천시 어르신 연령별 무료 독감예방접종일 (자료제공=이천시)
이천시 어르신 연령별 무료 독감예방접종일 (자료제공=이천시)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3일부터, 만 70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20일부터, 만 62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27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관내 지정 병·의원 76개소에서 접종을 시행한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이천시민에 한해 10월 27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한다.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및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코로나19 유행 관련 의료기관 내 감염전파 차단을 위한 사전 예약시스템을 활용해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을 예약 및 전자 예진표 작성 후 방문할 경우 의료기관 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만 62세 이상 어르신은 주민등록증(신분증)을,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복지카드, 의사소견서, 처방전 등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접종 시작 초기에는 한꺼번에 대상자들이 몰려 장시간 기다릴 수 있으니 천천히 접종하셔도 백신이 모자라 접종 못 받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백신 보유 여부를 방문하려는 병원 또는 보건소에 전화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