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0.09.15 15:03
'김미려 검은약콩' 캐시워크 퀴즈가 공개됐다. (사진=캐시워크 앱 캡처)
'김미려 검은약콩' 캐시워크 퀴즈가 공개됐다. (사진=캐시워크 앱 캡처)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김미려 검은약콩' 15일 오후 3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공개됐다.

이날 출제한 '김미려 검은약콩'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총 1800만캐시가 걸려있다.

'김미려 검은약콩' 첫 번째 퀴즈는 "김미려 다이어트로 유명한 '검은약콩'의 주성분 쥐눈이콩은 관련 논문 연구 결과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개선시키고 비만 등 OOOO 이상에 의한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OOO에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초성힌트:ㅈㅈㄷㅅ)"라고 물었다. 해당 퀴즈의 정답은 '지질대사'이다.

두 번째 문제 "김미려 다이어트로유명한 '검은약콩'의 주성분 쥐눈이콩은 콩류 중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OOOOO이 가장 많이 함유된 콩입니다. OOOOO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초성 힌트:ㅇㅅㅍㄹㅂ)"의 정답은 '이소플라본'이다.

세 번째 문제 "김미려 다이어트로 유명한 "검은약콩"의 주성분 쥐눈이콩은 OOO이 풍부해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OOO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초성힌트:ㅅㅇㅈ)"의 정답은 '섬유질'이다.

네 번째 문제 "김미려 다이어트로 유명한 "검은약콩"에는 쥐눈이콩 외에도 블랙곡물추출분말, 보이차추출분말, OOOOO추출분말 등 엄선된 원료만 담았습니다. OOOOO추출분말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초성힌트:ㄱㄹㅋㅍㅂ)"의 정답은 '그린커피빈'이다.

이번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김미려 검은약콩' 정답에 대한 힌트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홈페이지 이벤트를 확인하면 알 수 있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란 누구나 퀴즈를 풀고 상금의 일부를 랜덤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다. 정답을 맞히면 최대 1만캐시까지 당첨이 가능하다. 퀴즈를 푸는 도중 상금이 모두 소진되면 캐시를 받을 수 없다. '캐시워크-돈 버는 만보기'는 소비한 열량, 움직인 거리, 걸은 시간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앱이다.

한편 개그우먼 김미려는 마미레시피와 함께 쥐눈이콩 성분을 활용한 다이어트 식품 '검은약콩'을 출시했다. 김미려는 지난해 14㎏을 감량하며 화제가 됐지만 이내 육아와 방송활동을 병행하며 식습관이 무너지자 심한 요요가 찾아왔다.

이에 건강한 몸매 유지를 위해서는 그에 맞는 식품의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러던 중 발견한 것이 '검은약콩'이다. '검은약콩'은 흔히 약콩이라불리는 쥐눈이콩을 주성분으로 하는데, 쥐눈이콩은 콩류 중 지방생성을 억제하고 체지방 분해를 유도하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가장 많아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미려 검은약콩' 돈버는퀴즈 정답 및 문제 정리]

"김미려 다이어트로 유명한 "검은약콩"의 주성분인 이소플라본은 OOOO은 억제하고 지방분해를 자극하여 체지방의 분해 대사를 촉진시킵니다. OO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지방생성'이다.

"김미려 다이어트로 유명한 '검은약콩' 속 이소플라본은 인체에 사용하고 남은 에너지를 저장하는 백색지방을 체온조절 등에 소비하는 갈색지방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에너지를 연소시켜 ㅇㅇㅇㅇ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ㅇ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비만개선'이다.

"김미려 다이어트로 유명한 검은약콩의 주성분인 이소플라본은 ㅇㅇㅇㅇㅇ과 모양이 유사해 콜레스테롤 분해 및 배출을 유도하고 불필요한 기름이 혈관에 들러붙는 것을 방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ㅇㅇ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의 퀴즈 정답은 '에스트로겐'이다.

"김미려 다이어트로 유명한 '검은약콩'은 ㅇㅇㅇㅇ과 꼭 닮은 알갱이 모양으로 화제가 되었다"의 정답은 '쥐눈이콩'이다.

"김미려 다이어트로 유명한 '검은약콩'의 주성분 쥐눈이콩은 관련 논문 연구 결과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개선시키고 비만 등 OOOO 이상에 의한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OOO에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초성힌트 : ㅈㅈㄷㅅ)"의 퀴즈 정답은 '지질대사'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