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소현 기자
  • 입력 2020.09.16 10:22
롯데하이마트 추석 선물하기 이벤트 포스터. (이미지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추석 선물하기 이벤트 포스터. (이미지제공=롯데하이마트)

[뉴스웍스=김소현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30일까지 추석맞이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적용되는 '선물하기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해 5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론칭됐다.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한 후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감사 카드와 함께 메시지로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비대면 추석 이슈로 선물을 직접 전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추석 선물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내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최대 5만원권을 제공한다.

행사 모델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4만점까지 제공한다. 엘페이(L.PAY)로 결제 시 추가로 최대 5000점을 제공한다. '코지마 폴라리스 안마의자'를 혜택가 100만원 초반대에, '웰모아 쏠 플러스 안마의자'를 혜택가 90만원대에 할인 판매한다. 

인기 주방가전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발뮤다 팟(하리오 드립 세트)'을 혜택가 17만원대에, '일리 커피머신'을 혜택가 14만원대에, '벨 레트로 냉장고(181ℓ)'를 35만원대에 선보인다. 스마트한 가전제품도 준비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로보락'을 혜택가 50만원대에,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혜택가 20만원대에, '에이수스 비보북 노트북'을 60만원 중반대로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있는 60만여개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할 수 있다. 어떤 선물을 고를지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선물하기 내 다양한 테마관도 오픈했다. 선물랭킹, 테마별, 연령&성별, 가격대별로 롯데하이마트 온라인MD가 추천하는 상품을 볼 수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선물하기로 제품을 구매한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회원 100명을 추첨해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선물하기와 '나도 선물하기'로 선물을 주고 받은 고객 1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5명에게는 1만원권을 증정한다. 메시지에 표시된 나도 선물하기를 클릭하면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내 선물하기 전문관으로 이동해 답례품을 선물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은 롯데하이마트쇼핑몰과 450여개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 증정 이벤트는 선물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주경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올해는 귀성 감소로 가전선물도 직접 구매하기보다 온라인으로 선물하는 소비자가 늘 것으로 전망해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안마의자, 커피머신 등 인기 있는 추석 선물을 추천받을 수 있고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올 추석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