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9.17 09:22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코스메틱 브랜드 전문기업 (주)The N.B.P가 ICR국제인증원으로부터 화장품에 대한 연구개발 및 제조, 부가서비스에 대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9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우수하고 체계적으로 유지 및 관리되고 있는 기업에게 부여된다.

더엔비피는 뷰티서비스 부문 및 고객서비스에 있어 국제표준기구 ISO에서 요구하는 품질과 요구사항에 맞춰 충실히 수행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고객 관리뿐만 아니라 직원관리 및 업무환경 등 다양한 운영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심사를 통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체계를 바탕으로 ISO 9001 자격을 인정받은 더엔비피에 대한 주목도는 더욱 높아졌다.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코스메틱 역량을 전 세계적으로 공식 입증함으로써 수출 등 해외 진출 과정에서 대외 신뢰도가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옥수정 대표는 “한국 화장품 산업인 K-Beauty가 주목을 받는데 이따라, 더엔비피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최근 추세에 맞춰 국내고객 및 해외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은 기본”이라며, “품질경영시스템(QMS)의 세계화 추세에 부응하고 국내를 넘어 국제적 기업 환경변화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비하고자 이번 인증 취득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더엔비피는 2018년 창업한 이래, ‘올인원 미스틱 키트’와 ‘컬러키트’의 색조 제품군을 구성하여 작년 5월 올인원 제품의 특허를 취득한 바 있으며, 이어 올해 5월에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또한 더엔비피 올인원은 2020년 하이 서울 어워드 우수상품 브랜드의 아이디어 상품 부문에 선정되었으며,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원하는대로 셀을 교체하여 ‘나만의 키트’로 입소문을 타고있다고 밝혔다. 

더엔비피 관계자는 “질 좋은 제품, 고객만족, 고객최우선의 경영시스템이 국제표준 ISO 9001 인증 성과로 이어져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지향적 자세로 코스메틱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또한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여 해외진출에도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