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0.09.17 09:33

"범정부 추경TF 중심으로 콜센터 상담 확대 등 집행 전달체계 마련”

홍남기 부총리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18차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기획재정부)
홍남기 부총리가 지난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18차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기획재정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국회가 22일까지 4차 추가경정예산안을 확정해 주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차 한국판 뉴딜 관계장관회의 겸 제16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어 “국회가 22일 추경을 확정하기로 협의했는데 이는 추석 전 추경 자금 집행을 개시하기 위한 사실상 데드라인”이라면서 이 같이 언급했다.

이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2단계로 완화되면서 음식점·카페 등 상당수 업종의 영업 제한이 풀렸다”며 “경기회복 모멘텀을 위해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에서 마련한 12조4000억원 규모의 지원금의 조속한 집행이 관건”이라고 설명했다.

또 “소상공인, 중소기업, 고용 취약계층, 생계 위기가구 등에는 추경 지원금이 마른 가뭄에 단비”라며 “정부는 범정부 추경TF를 중심으로 콜센터 상담 확대 등 집행 전달체계를 마련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