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9.17 17:42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16일 청도군을 방문, 농업현황과 농산물가공사업장을 둘러보고 농업이외의 경제활동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사진제공=청도군)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16일 청도군을 방문, 농업현황과 농산물가공사업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청도군)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16일 청도군을 방문, 농업현황과 농산물가공사업장을 둘러보고 농업이외의 경제활동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농촌진흥청장 외에 경북도 농업기술원장 등 관계기관장이 함께 볕뉘농원을 방문해 사업장 시설 및 생산제품과 운영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농산물 가공사업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별뉘농원은 여성농업인 소규모 가공사업장으로 오디, 비트 등 분말류와 영양산채밥, 버섯밥 등 간편채소류를 생산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생산과 가공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 안정성 분석실 설치사업 및 거점형 농산물 가공창업 기술지원 사업을 지원토록 건의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농업생산물의 부가가치향상과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농촌진흥청과 긴밀한 협력체제를 유지하고 농업분야의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농산물 가공 창업활동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