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9.21 00:28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924,28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75,815,596개와 비교하면 34.44%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0,855 미디어지수 3,808,023 소통지수 2,018,957 커뮤니티지수 2,324,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1,9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476,311과 비교하면 47.18%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994,769 미디어지수 3,276,298 소통지수 1,863,021 커뮤니티지수 1,311,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45,17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56,917과 비교하면 83.5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6,194 미디어지수 3,104,398 소통지수 1,528,397 커뮤니티지수 1,119,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68,58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37,225와 비교하면 108.81%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슈가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731 미디어지수 2,872,770 소통지수 1,158,475 커뮤니티지수 945,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26,67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38,258과 비교하면 113.27%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RM 브랜드는 참여지수 757,629 미디어지수 2,990,769 소통지수 690,793 커뮤니티지수 513,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52,30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38,938과 비교하면 202.1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75,815,596개와 비교하면 34.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42% 상승, 브랜드이슈 39.99% 상승, 브랜드소통 38.75% 상승, 브랜드확산 18.0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달성하다, 인증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필터, 아메리카 갓 탤런트, 음악캠프'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5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0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백현,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카이,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엑소 찬열, 슈퍼주니어 규현,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문빈, 몬스타엑스 민혁, 몬스타엑스 셔누, 슈퍼주니어 동해, 슈퍼주니어 은혁, 세븐틴 준, NCT 마크, 세븐틴 승관, 비투비 서은광, 더보이즈 현재, NCT 태용, 하이라이트 윤두준, 엑소 세훈, 세븐틴 정한, NCT 재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