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9.21 11:5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2020 비대면 비즈니스 챌린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을 통해 포상을 비롯하여 투자유치 및 대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연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인큐베이팅 공간 입주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됐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통해 실구매자의 생생한 쇼핑 후기를 직관적인 동영상 리뷰로 확보, 신뢰도 높은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브이리뷰는 AI 챗봇을 사용해 고객들이 채팅창에서 바로 리뷰 작성을 가능하도록 한 원스톱 업로드 시스템이다.

AI가 동영상을 수집하고 관리하는 플랫폼은 브이리뷰가 업계에서 첫 사례로, 최근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은 1,600개를 넘었고, 브이리뷰 챗봇 경험자 또한 지난달 말 기준 500만 명을 돌파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고객들이 동영상 리뷰를 올리면 건당 최소 100원부터 적립금을 제공하는 동영상 리뷰 플랫폼에 재테크 개념을 접목한 서비스 ‘마이 브이리뷰’를 런칭하기도 했다. 

‘마이 브이리뷰’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자체 특허 기술로 개발한 기업용 소프트웨어 ‘브이리뷰’ 서비스의 B2C용 서비스로 탄생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브이리뷰’를 통해 커머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소비자의 동영상 리뷰를 간편하게 수집하고, 소비자는 신뢰할 수 있는 생생한 동영상 리뷰를 제공받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