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9.21 12:59
이천시장과 함께하는 제1회 소통인문학 콘서트 안내포스터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장과 함께하는 제1회 소통인문학 콘서트 안내포스터 (사진제공=이천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이천시장과 함께하는 소통인문학 콘서트가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이현고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경쟁과 갈등이 일상인 현대 사회 속에서 인문학의 대중화 및 사람 중심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적으로 시민, 학생 등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문학 콘서트는 인문학 강의와 엄태준 시장과 강사와의 소통 토크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인문학 강의는 ‘연예인들의 말하기 선생님’으로 유명한 이민호 제이라이프스쿨 대표가 ‘마음과 삶을 움직이는 소통법’이란 주제로 강연을 맡았다.

엄 시장은 “이번 소통인문학 콘서트를 통해 일상속에서 시민들에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성찰과 인문학적 사고로 이천시민의 풍요롭고 행복한 삶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준해서 진행됨과 동시에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방송(YouTube 이천시청)도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방송 사전신청은 오는 22일까지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