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9.21 17:3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세무통이 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핀큐브’를 새롭게 선보였다.

핀큐브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때마다 로그인 및 인증을 거쳐야하는 국세청 홈택스나 ERP 시스템과 달리, 최초 1회 공인인증서 등록만으로 간편하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내역을 이메일뿐만 아니라 문자, 카카오톡으로 전송할 수 있어 거래처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핀큐브를 통해 거래처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 거래처 사업자등록증을 사진으로 찍어 등록하면, 해당 거래처와의 거래 내역만 모아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

핀큐브는 간편함을 추구하면서도 국내 인정받은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해 정보 보안을 놓치지 않았다. 최신 경향을 반영한 직관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역시 눈에 띈다.

세무통은 이번 핀큐브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자 맞춤형 핀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김인수 세무통 대표는 “핀큐브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넘어 사업자용 종합 핀테크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며 “사업 관련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계속 도입할 예정이니 사업을 운영하는 사장님, 회사의 경리 담당자, 예비 사장님 모두 관심 갖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핀큐브는 이번 구글플레이 정식 출시에 이어 오는 10월중에는 애플 앱스토어에도 출시를 완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