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09.22 12:31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추석 마음 한 상 특집방송.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롯데홈쇼핑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프리미엄 식품 등을 집중 구성한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자기소비용 상품 구매', '온라인으로 추석 선물 전달' 등 명절 트렌드가 변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추석 특집방송을 예년보다 2주 연장하고 관련 상품 편성도 확대했다고 롯데홈쇼핑 측은 설명했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는 추석 연휴 동안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명절 선물 및 자기보상 관련 상품들로 구성된 '골드문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데일리밸런스' 등 건강·신선식품 자체 브랜드 및 국내외 프리미엄 상품 집중 편성 
 
올해 처음 진행하는 '프리미엄 추석 마음 한상'에는 자체 식품 브랜드를 비롯해 고품질의 신선식품, 국내외 유명 건강식품을 집중 편성했다. 

오는 25일 오전 7시15분에는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의 '프렌치 콜라겐'을 판매한다. 홈쇼핑 판매 제품보다 최대 80% 높은 함량인 5000㎎의 고순도, 고밀도, 저분자 콜라겐으로 12주 분량을 한 세트로 구성했다. 매회 방송마다 매진을 기록하며 인기를 모았던 상품인 만큼 특집전에서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오는 27일 오전 10시에는 116년을 이어온 오리지널 이탈리안 치약인 '파스타노 델 카피타노 치약세트'를 선보인다. 추석 특집 패키지로 신상품인 시칠리 레몬치약을 포함해 허브치약, 오리지널 레시피 치약, 라벤더 비누 등을 롯데홈쇼핑 단독 구성으로 판매한다. 추석 선물용으로 카피타노시그니처가 반영된 틴케이스에 배송된다.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추석 마음 한 상 특집방송.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코로나19로 면역력에 집중…'건강식품' 편성 확대

코로나19 여파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식품 편성도 기존 명절 특집전보다 40% 확대했다.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10대 슈퍼푸드로 꼽히는 '이뮤셀 수용성 커큐민아큐민'을 판매한다. 강황의 뿌리줄기에 들어 있는 커큐민은항산환 작용을 통한 면역력 강화 기능으로 코로나19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기존 대비 함량을 7배 높인 프리미엄 등급의 수용성 커큐민을 각 6개월, 1년 구성으로 판매한다. 

오는  26일 오전 10시25분에는 '오차드몽모랑시타트체리 주스'를 판매한다. 타트체리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미시간 지역에서 자란 몽모랑시 품종만을 사용했다. 한 병에 약 200과의 타트체리를비농축 방식으로 착즙했다. 비타민 12종 미네랄 7종이 함유돼 있으며 당일 방송에서는 8병, 16병을 한 세트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판매한다.

◆티커머스 '가정간편식' 위주 집중 편성

티커머스 '롯데원티비'에서는 간소화되고 있는 명절 풍속도와 혼자서 명절을 보내는 혼족들이 증가함에 따라 가정간편식(HMR)을 집중 편성한다.

오는 25일 오후 5시40분에는 서울 서초구의 유명 맛집으로 꼽히는 '소들녘'의 갈비찜을 판매한다. 기름을 제거한 소갈비를 가마솥 방식으로 삶은 전통 소갈비찜으로 8팩을 한 세트 구성으로 판매한다. 

'집밥의 여왕'으로 불리는 방송인 김나운이 직접 기획한 식품 브랜드 '김나운 더 키친'의 떡갈비, 갈비탕, 오리한 판, 소갈비찜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추석 마음한상' 상품 구매 시 최대 15%를 엘포인트 또는 롯데홈쇼핑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송 서비스도 다양한 형태로 운영한다. '추석 마음 한상'이 표기된 고급 포장재로 선물용 상품을 포장해 배송하는 '선물포장'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오는 25일부터 추석 전일인 29일까지 서울, 경기·인천 지역을 대상으로 특정 식품, 뷰티상품에 한해 당일배송,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명절 후 보상 심리로 인한 쇼핑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명절 연휴 기간 동안에도 배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명절을 보내는 '언택트 추석' 트렌드를 반영해 추석 특집전을 준비했다"며 "연휴 기간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특집전 기간을 예년보다 연장하고 고품질 식품에 대한 선호도를 반영해 관련 상품들을 집중 편성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