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9.24 10:31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안내포스터 (사진제공=이천시)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안내포스터 (사진제공=이천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이천아트홀이 오는 26일 언택트(untact) 시대에 어울리는 클래식 교육공연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을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무관중 공연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이천아트홀이 9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후 4시부터 이해하기 쉬운 클래식 강의와 ‘콰르텟엑스’가 선보이는 아름다운 연주를 모두가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은 2008년 ‘예당아트 TV’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클래식을 소개하는 TV프로그램 중에서 클래식에 대해 가장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는 입소문을 타며 클래식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강력 추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이천아트홀은 2012년 ‘조윤범의 파워클래식-한 시간에 듣는 서양음악사’로 이천시민들과 만나 매해 새로운 주제의 작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거의 모든 공연의 매진을 기록하는 등 이천아트홀을 대표하는 클래식 교육공연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아 왔다.

‘문화가 있는 날’은 전국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추고 국민 생활 속 문화 향유를 확산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한 제도로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들의 자율 참여로 진행된다.

이천아트홀도 2014년부터 매해 품격있는 공연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왔으며 2020년 올해에는 지난 7월 ‘한태인 콘서트’를 시작으로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지역 시민과 만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