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9.24 14:3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이스트소프트가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알씨(ALSee)’의 신규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알씨 v9.0’은 기존 이미지 뷰어 기능에 ‘캐드(CAD) 뷰어’가 추가됐다. 

캐드 소프트웨어는 제조, 건축, 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면 파일 및 3D 객체 파일을 생성하는데 활용되는 툴로, 완성된 캐드 파일을 확인만 하는 경우에도 편집까지 가능한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알씨 신규 버전에서는 캐드 도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11개에 달하는 캐드 파일 확장자를 지원한다.

알씨 v9.0에서 지원하는 캐드 뷰어 기능은 이미지 확대, 축소, 회전, 3D 궤도 회전과 2D 및 3D로의 뷰잉 모드 전환 등이다.

신제품은 캐드 뷰어 기능에 초점을 맞춰, 복잡한 편집 기능을 제외한 대신 전문 소프트웨어 대비 저렴한 가격과 사용성을 높인 점이 큰 특징이다.

사용자에게 익숙한 기존 알씨의 사용환경(UI)과 한글 메뉴를 지원해, 캐드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게 캐드 도면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이사는 “이번 알씨v9.0의 신규 출시로, 알씨 하나만 설치하면 일반 이미지부터 캐드 도면까지 다양한 이미지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일반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함과 동시에, 작업된 캐드 도면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 기업 사용자에게도 큰 효용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