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9.30 10: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틱톡이 안전하면서도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집콕추석 챌린지를 진행한다. 

‘함께하는 추석’에서는 부모님이나 형제, 친척 등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 구성원들과 듀엣 영상을 찍거나, 기존 사진에 합성 기능을 제공하는 그린스크린 필터로 가족사진을 남기는 등 만나지 않아도 가족이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집콕추석 챌린지 기간에는 앱 내 편집효과 기능에서 게임과 뷰티 등 총 15종의 스티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추석에는 세 가지 송편 중 하나를 누르면 랜덤으로 미션이 주어지는 ‘송편미션’ 게임이 새로 출시됐다. 추석에 먹고 싶은 것 말하기, 친구에게 추석 덕담하기, 보름달로 삼행시하기 등 다양한 미션이 주어질 예정이다.

게임 속 할머니가 던지는 음식을 받아 먹는 ‘입벌려음식들어간다’ 게임, 토끼가 타로카드 점괘를 알려주는 ‘달토끼타로게임’ 등 앱 내 게임 스티커를 통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꿀떡 염색, 하트 보름달, 내가 달이다, 토끼팡팡 등 테마 스티커를 통해서는 추석 분위기를 내는 영상도 제작할 수 있다.

#집콕추석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다른 이용자들의 명절 요리 영상을 보며 음식을 따라 만들거나 푸짐한 추석 음식 먹방을 보며 대리만족도 가능하다. 여러 콘텐츠에서 각 가정마다 또는 지역마다의 서로 다른 특색이 묻어나는 추석 문화를 엿보는 재미도 기대된다. 나만의 ‘1인용 추석 요리’ 레시피가 있다면 #집콕추석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보는 것도 추석을 즐기는 방법이다.

#집콕추석 챌린지는 오는 10월 7일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