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9.30 04:4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이 추석 명절을 맞아 온라인 과학문화 즐길거리를 확대한다. 

과학관에서는 이번 추석 온라인을 통해 '추석 과학놀이 탐구'영상과 과학문화공연, 과학체험영상, 과학강연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우리나라의 전통놀이 속 과학원리를 탐구해보는 '추석 과학놀이 탐구' 영상은 연휴기간동안 매일 9시 하루 한편씩 업로드 될 예정이다.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과학버라이어티 가족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와 과학관 전시와 연계하여 공룡을 주제로 한 '유아대상 샌드아트 공연', 그림자극 '토끼와 자라'앙코르 공연도 온라인으로 송출된다.

초승달, 반달, 보름달로 변하는 달의 모습을 탁구공을 통해 관찰해 볼 수 있는 '탁구공 달 실험'등 12가지 집에서 해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과학체험도 제공된다.

9월 21일부터 기초과학 분야 중 화학을 주제로 온라인 개최되고 있는 '슬기로운 과학생활 화학편'에서도 강연, 과학실험 등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어 볼거리를 더한다.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가족들이 온라인을 통해 쉽게 과학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국민 모두가 아쉽지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정에서라도 뜻깊은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명절 과학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