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9.30 03: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랜선 라이프가 추석 명절 풍경도 변화시키고 있다.

고향 방문을 대신해 마음만 보내는 이번 추석, 소중한 이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센스 있는 ‘언택트’ 추석 선물 아이템을 함께 살펴보자.

얼라이브코어 ‘카디아모바일'

코로나19로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집에서도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디바이스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해보자.

얼라이브코어의 카디아모바일은 가벼운 휴대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양쪽 손가락을 올려 30초 내로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휴대용 모바일 심전도 측정기다. 부정맥의 진단과 조기 치료에 좋다.

스마트폰의 카디아 앱으로 전달된 심전도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국내 최초로 부정맥의 3가지 증상 및 정상 리듬을 바로 측정하고 분석이 가능하다.

10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 때문에 휴대용 심전도 측정기의 구매가 망설여 졌던 고객들의 구매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얼라이브코어는 10월 4일까지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디아모바일과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고품질 케이스 캐리팟을 포함한 세트를 15% 할인한 가격인 15만 8000원에 선보인다. 

SK텔레콤 ‘A21s VIVA 트롯’

손주들의 재롱을 보기는 어려워진 이번 명절엔 음악 예능 ‘미스터트롯’이 그 역할을 대신해 줄 예정이다.

SK텔레콤이 이달 선보인 '갤럭시 A21s 비바 트롯 에디션'은 미스터트롯 음악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휴대폰이다.

트롯을 즐겨 듣고 관심 있는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것이 특징으로 음악 어플 플로와의 협업으로 미스터트롯에서 선보인 노래 50곡의 음원이 내장되어 있고, 별도 로그인과 데이터 차감 없이 배경화면의 FLO 위젯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전문 상담사인 T매니저가 직접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로도착 행복배송’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 또한 제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선물세트 정기 구독권’
롯데백화점 ‘선물세트 정기 구독권’

가족 간의 모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추석은 특히 상차림 양 또한 간소화될 것으로 여겨진다. 일정 기간에 걸쳐 한우, 청과 세트 등을 2~4회로 나누어 배송받는 ‘선물세트 정기 구독권’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 정기 구독권'을 선보이고 구독권을 보유한 고객이 9~11월 동안 선물을 나눠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구독권은 총 3종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한우세트 2종과 청과세트 1종으로 준비했으며, 해당 세트를 각각 4회와 2회에 걸쳐 수령할 수 있다.

유통 업계 관계자는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는 홈케어 제품과 같은 다양한 언택트 아이템을 선물한다면 올 추석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은 뒤로한 채 감사의 마음만은 그대로 전해지는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