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9.28 10:46
김세용(오른쪽) SH공사 사장과 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SH공사)
김세용(오른쪽) SH공사 사장과 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SH공사)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육아정책연구소와 ‘육아 행복 환경 조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주거환경 조성에 육아친화적 요소를 반영하여 자녀를 고민없이 키울 수 있는 주거 및 도시환경 실현을 위하여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현재 SH공사는 자녀성장을 고려한 생애주기 기반 맞춤형 주택인 청신호 주택 공급과 더불어 안전돌봄 어린이집 맞춤환경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모두 만족하는 주거 및 보육환경 확산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의 공익성 향상은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은 “한 마을에서 아이가 태어나고 자라는 동안 육아하는 부모와 아이들이 모두 행복한 주거지역을 만드는 정책을 설계하고 실현하는 것이 제 목표 중 하나"라며 "SH공사와 협력하며 이런 환경을 실제로 구현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