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9.28 10:5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삼쩜삼’이 이번엔 프리랜서⋅특수형태 근로종사자(특고)의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을 돕기 위한 맞춤 지원을 시작한다. 

2차 지원금 신청기간은 오는 10월 12일부터 23일까지다.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기존에 지원금을 받았느냐 안 받았느냐에 따라 지원금 신청을 위해 드는 품이 극명하게 갈린다.

1차 때 심사를 거친 기존 대상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50만원을 추가로 지급받지만, 신규 대상자는 심사를 위해 자격요건과 소득감소 요건을 서류 제출을 통해 입증해야 하기 때문이다.

1차 지원금의 경우 신청한 순서대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고, 서류 미비로 인한 보완 작업으로 인해 지급이 늦어진 사례가 많았다. 서류를 누락할 경우 우선순위에서 밀려 지급이 지연된다.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자는 신청서와 동의서 등의 필수서류와 자격 요건이 되는지 입증할 서류, 소득과 코로나로 인한 소득 감소를 입증할 서류까지 총 4종을 챙겨야 한다.

‘삼쩜삼’에서 증빙 서류 중 하나인 ‘소득요건 입증 서류’를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삼쩜삼’을 이용하면 서류 발급을 위해 바쁜 시간을 쪼개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시기 외에는 들어갈 일이 많지 않아 항상 헤매게 되는 홈택스를 접속하지 않아도 된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 필요도 없다. 카카오톡 간편 회원가입·로그인만 진행하면 된다. 클릭 몇 번이면 순식간에 서류 발급이 완료된다. 무엇보다 무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