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9.30 05:20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네이버가 추석 연휴를 맞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NOW.)'와 오디오 서비스 '오디오클립', '시리즈온' 등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다수 선보인다.

새로 공개하는 오리지널 쇼를 비롯해 추석 연휴 기간 무료로 풀리는 영화·방송·오디오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가 준비됐다.

네이버 '나우'에서 선보이는 개그우먼 박나래의 '대외비'. (사진제공=네이버) 

우선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에서는 오는 10월 1일 오후 9시 개그우먼 박나래의 '대외비 - 나 혼자 추석 쇤다 특집'을 진행한다. 박나래가 명절에 겪는 싱글들의 고민 사연들을 소개하면서 추석을 혼자 보내는 청취자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10월 2일 오후 2시에는 정형돈과 데프콘의 '네이놈 - 추석영화 특집'을 튼다. 이들은 추석에 다시 보고 싶은 추억의 영화들을 소개한다. 네이놈 추석특집 편을 듣고 문자로 인증사진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라떼 음료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도 추석을 맞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푼다.

명절 기간에는 베스트셀러 오디오북이 하루에 1 작품씩 무료로 공개된다. 오늘(30일) '피터 래빗'을 시작으로 다음 달 11일 '샬롯의 거미줄'까지 총 10개의 작품이 준비됐다. 오은영 정신과 전문의의 '화해',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독의 속성', 배우 한지민이 읽은 법륜스님의 '행복'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추석 맞이 '하루 한 책' 이벤트. (사진제공=네이버)

추석 스페셜 오디오콘텐츠도 있다. 명절 증후군, 명절 잔소리 등 명절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한 정신과 전문의 하지현 교수의 '추석 마음 처방전'이 제공된다. 가족과 친척들의 심리분석부터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까지 전문가가 오디오로 조언해준다. 

연휴 동안 어떤 책을 읽을지 아직 고르지 못한 이들을 위한 '작가의 추천' 콘텐츠도 열린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오디오클립 크리에이터인 인경선, 남궁인, 이동우, 윤정은 작가가 이번 추석에 볼만한 책들을 작가별로 선정해 소개한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최신 영화, 방송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5일까지 매일 무료 영화를 한 작품씩 공개하며 10월 4일까지는 '신의 탑' 애니메이션 전 회차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오케이 마담', '반도', '오! 문희', '강철비2: 정상회담' 등 최신 영화는 2000캐시에서 4000캐시까지 할인해준다. 워너브라더스, 디즈니, 소니 등이 참여하는 장르별 인기 영화 할인전에서는 인기 영화를 최대 65%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전 세계 동시 공개로 화제를 모았던 '노블레스' 애니메이션의 OVA 영상을 국내 온라인 플랫폼 최초로 선보인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OVA 영상을 공개하는 '노블레스' 애니메이션.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OVA 영상을 공개하는 '노블레스' 애니메이션. (사진제공=네이버)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