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9.30 01:50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코로나19가 불러온 '언택트 추석'에 게임업계가 분주하다.

고향을 찾지 못한 집콕족들이 대거 게임 세상에 몰려올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게임사들은 업계 대목으로 떠오른 명절, 이용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여러 이벤트를 쏟아냈다.

접속만 해도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주는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윷놀이, 이벤트 던전, 특별 상점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이 이용자들을 기다린다.

(이미지제공=넷마블)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스톤에이지 월드, 리니지2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등 대표 모바일 게임의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추석과 출시 200일을 맞이해 이벤트 주화로 전설 이벤트 슈, 이벤트용 고대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푸른 달 숲 이벤트 던전을 연다. 오는 10월 12일까지 7성 영웅 소울스타와 영웅 장신구 등을 얻을 수 있는 7일 출석 이벤트, 10월 26일까지는 이벤트 주화, 5성 승급 소울스타 등을 주는 달맞이 매일 미션도 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다음 달 8일까지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서 윷놀이를 하면 전문기술 관련 아이템이 보상으로 나온다. 이와 함께 마프르의 가호, 빛나는 강화 주문서를 주는 송편 지원 이벤트도 같은 기간 열린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10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호부 4장, 마나프리즘 50개, 성정석 3개 등 아이템을 준다.

'세븐나이츠'에서는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루비(300개), 전수 확장권, 열쇠(200개) 등을 나눠준다. 또 각종 영웅, 장비, 재화 등이 나오는 복주머니 소환 이벤트, 핫타임 연장 이벤트, 모험 3배모드 횟수 증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10월 4일까지 연휴 기간 특별 출석 이벤트로 매일 2020 추석 복주머니 아이템을 준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10월 7일까지 4성 펫 선택권을 주는 추석 기념 가을 대축제 이벤트를 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10월 8일까지 무지개색 소울 10개, 루비 등을 주는 한가위 기념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미지제공=넥슨)

넥슨 역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메이플스토리M, 카운터사이드 등에서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공식 커뮤니티에서 '카트와 달리는 추석'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4일까지 해당 키워드를 주제로 짧은 글을 지어 댓글로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 앱스토어 평일 코스튬과 감사 풍선이 나간다. 이 중 100명을 추첨해서는 특별 의상 코스튬도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0월 14일까지 이벤트 코인샵 월묘 상점을 오픈한다. 여러 추석 이벤트에 참여해 월묘 코인을 모으면 이 상점에서 보름달 얼굴 의자(영구제), 보랏빛 만월 대미지 스킨(영구제)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10월 15일까지 출석 일수에 따라 SSR 사원 추천서, 기밀 채용 계약서 등 보상 아이템을 주는 한가위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한다. '트라하'에서는 10월 14일까지 소환수/펫 영웅~신화, 정제된 마력의 근원(전설) 등을 주는 추석 기념 주사위 이벤트를 한다. 추석 연휴 기간 출석 이벤트도 있다.

엔씨소프트의 대표게임 '리니지' 형제도 잊지 않고 추석 이벤트를 들고 왔다.

'리니지M'에서는 10월 1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높은 경험치와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이벤트)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0월 7일까지 오만의 탑과 지배의 탑의 보스 NPC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전설 제작 비법서(각인)가 나온다. 

'리니지2M'에서도 다음 달 14일까지 하루에 두 번 등장하는 만월의 늑대를 처치하면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이 떨어진다. 모든 필드에서 드랍되는 한가위 송편을 재료로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의 아이템도 노릴 수 있다. 

(이미지제공=컴투스)
(이미지제공=컴투스)

컴투스는 대표 모바일 야구게임들 위주로 한가위 이벤트를 선보인다.

'컴투스프로야구2020'에서는 오늘(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접속자 모두에게 추석 선물 꾸러미를 준다. 미션을 통해 얻는 포인트가 2배 늘어나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매니저2020' 역시 추석 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오는 10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 각종 인기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는 10월 7일까지 첫 접속일로부터 5일간 하루에 한 번 캐릭터 10회 소환을 무료로 하게 해주는 이벤트를 연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