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9.29 11:5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호텔스닷컴이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여행 관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최근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한국 응답자의 절반 이상(57%)이 코로나 이후 자신의 반려동물과 떨어져 있을 때 전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대답했다. 

응답자의 67%가 여행을 떠날 때 반려동물을 데려간다고 대답했다.

‘반려동물이 주인을 그리워할까 봐 걱정되어서(45%)’, ‘너무 보고 싶어서(44%),’ ‘반려동물이 고립공포증에 걸릴까 염려되기 때문에(43%)’ 등을 반려동물을 여행에 동반하는 이유로 꼽았다.

조사 응답자의 80%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고 싶다고 대답한 것에 반해, 응답자의 20%는 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숙소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데려가지 못할 것이라고도 대답했다.

응답자의 33%는 반려동물이 주인과 같은 방에 머무르지 못하는 것이 염려된다고 말했으며, 32%는 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를 찾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다. 26%는 애완동물이 난처한 상황을 만들까봐 걱정된다고 답했다.

호텔스닷컴은 반려동물의 눈으로 동물 친화적인 호텔을 직접 평가하는 ‘펫호텔리뷰단’을 30일부터 모집한다.

호텔스닷컴의 마스코트 벨퍼그가 이끄는 ‘펫호텔리뷰단’에 선발된 동물들은 전 세계 반려동물 동반 가능 호텔에 직접 머물러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선발된 평가단에게는 호텔스닷컴을 통해 10박을 사용할 수 있는 숙박권이 제공된다.

호캉스를 좋아하고, 호텔스닷컴 마스코트인 벨퍼그와 같이 개성을 뽐내며, 호텔 룸 안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동물이라면 누구나 동물 호텔 평가단으로 지원할 수 있다.

호텔스닷컴 공식 홈페이지의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 페이지에서는 자신의 반려동물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휴양지부터 화려한 도심을 즐길 수 있는 숙소까지 다양한 종류의 숙소를 찾아볼 수 있다.

김상범 호텔스닷컴 코리아 대표이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가족인 반려동물을 남겨두고 여행을 떠나고 싶지 않은 것은 당연한 흐름이다. 호텔스닷컴은 반려동물을 동반하고자 하는 여행자들이 원하는 숙소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를 별도의 카테고리로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