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10.01 00:25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코로나19가 불러온 사상 초유 '언택트 추석'에 게임 세상이 북적일 예정이다.

국내외 게임회사들은 고향 대신 PC 게임을 찾은 이용자들을 위해 너나할것 없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복주머니 대신 아이템이 더 좋은 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이미지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등 대표 게임에서 모두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는 오는 7일까지 추석맞이 에피소드 3차 이벤트를 연다. 퓨어 엘릭서, 파푸리온의 숨결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사냥터 하늘 정원이 열린다.

'리니지2'는 7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화염의 침략을 막아라! 이벤트를 한다. 본서버 이용자는 아데나샵에서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와 오색 송편을 살 수 있다. 여러 종류 송편을 사용하면 공격력 증가 등 버프와 아이템이 나온다. 매일 11시, 21시에 등장하는 불꽃 군주 블레즈를 처치하고 추가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아이온'은 이달 14일까지 NPC 쿵덕쿵을 찾아가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꿀송편 드랍 이벤트를 연다. 대도시에서는 한가위 맞춤 배경을 감상하고 광장에서 휴식의 기운도 회복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에서는 10월 21일까지 한아름 램프의 정령 이벤트를 한다. 이용자는 여러 경로를 통해 얻은 램프로 아이템과 추석 의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도 오래도록 사랑받아온 게임 피파온라인 4, 카트라이더, 서든어택, 바람의나라 등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피파온라인 4'에서는 오는 4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송편을 지급한다. 송편에서는 신규 클래스 베테랑, MOG, 리버풀 앰버서더 등 선수가 나온다. 5일 모두 이벤트에 참가하면 최소 1억 BP 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추석을 맞아 한가위 카트 대잔치 이벤트를 한다. 오는 1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면 나오는 송편을 색깔별로 조합해 전설의 카트 박스, 벌쳐-R 보상을 얻을 수 있다. 10월 21일까지 열리는 한가위 시간의 상점에서는 레전드급 카트바디 이클립스 X를 포함한 희귀 아이템을 판다.

'서든어택'에서는 오는 15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빙고 완성 횟수에 따라 보상을 단계별로 주며 각 줄을 완성할 때는 추가 보상이 나간다. '바람의나라'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이벤트 맵 달빛 한옥 마을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미니게임으로 얻은 포인트는 끼의상, 끼헤어 등 치장 아이템, 이명의검조각 등 재료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오는 21일까지 PC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1000명), M4A1 만추 스킨 아이템(1만3000명) 등을 지급한다. 앞으로 이 카톡 채널을 통해서는 파트너 스트리머 영상, 카톡 채널 전용 이벤트, 콘텐츠 업데이트 안내 등이 나올 예정이다.

(이미지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최고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 이용자들을 위한 대규모 이벤트를 들고 왔다.

같은 클라이언트를 쓰는 '롤'과 '전략적팀전투(TFT)' 두 게임에서는 보름달 포로를 만나요! 이벤트가 열린다. 10% RP 지급 보너스 혜택과 챔피언 스킨, 와드 스킨, 꼬마 전설이 알을 할인해 판다. 추석 기념으로 제작된 포로 특별 아이콘 2종도 나온다.

RP 충전 시 10% 보너스 RP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 이틀에 한 번씩 다섯 가지 챔피언 스킨을 50% 할인가에 판매하는 무호흡 릴레이 세일 이벤트도 마련했다. 와드 스킨과 꼬마 전설이 알이 세일 품목에 포함된 것은 처음이다.

지난 5월 나온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도 첫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기간 코인을 사면 구매액의 10%가 추가 코인으로 지급된다.

블리자드 역시 오버워치, 콜 오브 듀티, 디아블로 등 인기 게임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5일까지 '오버워치'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은 인텔 노트북, 레킹볼 무드등 등 경품을 추첨을 통해 받아갈 기회를 얻는다. 게임을 10시간 이상 즐긴 이용자에는 별도 추첨으로 인텔 노트북, 에코 장마우스 패드를 선물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워존'에서는 한국 전통 문양과 색을 사용한 추석 명절 번들을 제작했다. '디아블로 III'는 오는 13일까지 2주간 모든 제품군을 50% 할인해서 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