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9.30 08:31
전진♥류이서 (사진=SBS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 캡처)
전진♥류이서 (사진=SBS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신화 전진과 그의 아내 류이서가 출연한 SBS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이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9일 기준 네이버 TV 클립 영상 TOP 100에는 전진과 그의 아내 류이서 씨가 출연한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이하 ‘동상이몽2’) 영상이 1위부터 5위까지 점령했다. 총 누적 재생수는 92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8일 밤 방송된 ‘동상이몽2’에서는 그룹 신화 멤버 전진이 아내 류이서 씨와 함께 새로운 운명 커플로 출연했다. 전진은 아내와의 운명 같은 첫 만남부터 신혼생활까지의 러브스토리를 최초 공개했다. 또 전진은 아내를 향해 무한 사랑과 애교를 보이며 ‘껌딱지 사랑꾼’ 면모를 드러내 시청자들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방송 직후에는 전진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29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동상이몽2' 수도권 기준 가구 시청률 5.9%(이하 1부 기준)로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월요 예능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류이서 씨가 전진을 위해 기습 프러포즈를 준비한 이야기는 분당 시청률 7.9%로 '최고의 1분'을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전진은 지난 1998년 그룹 신화로 데뷔해 ‘해결사’, ‘온리 원’, ‘퍼펙트 맨’, ‘너의 결혼식’, ‘브랜드 뉴’ 등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2006년부터는 ‘사랑이 오지 않아요’, ‘와’, ‘러브 마이 라이프’ 등 솔로로도 활동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