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02 18:23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2일 서울 종로구 청운파출소를 찾아 추석 연휴기간에도 근무 중인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2일 서울 종로구 청운파출소를 찾아 추석 연휴기간에도 근무 중인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함께 추석연휴 3일째인 2일 청와대 인근 청운파출소와 신교119안전센터를 찾아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청운파출소를 방문한 문 대통령은 "이곳은 치안이 취약한 곳은 아닌데 청와대가 있고, 외부 관광객도 많이 오고, 집회하는 분들이 많아서 부담이 클 것 같다"며 "다들 연휴를 즐기는데 고생하신다"고 격려했다.

근무자들이 "저희가 사명감이 있다. 청와대를 지킨다는 마음으로 근무하고 있다"고 하자, 문 대통령은 "자부심을 갖고 있다니 자랑스럽다"고 화답했다.

문 대통령은 또 "파출소 안에 휴게실, 샤워장 등의 시설이 남녀구분이 돼 있는지 물었고, 근무자들은 "잘 돼 있다"고 말했다.

인근 신교119안전센터로 이동한 문 대통령은 "추석 연휴 때 특별히 고생들 하시니 고마워서 인사차 왔다"면서 "(여러분이) 긴장해서 국민들은 편안하게 연휴를 보내실 수 있다"며 "우리도 주민으로서 신세를 많이 지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문 대통령이 "명절 연휴 때 오히려 비상근무를 하는 거 아니냐"고 묻자 근무자들은 "더 긴장하고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에 "우리 소방관들의 어려운 처우를 개선해 나가는 부분은 계속해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남들 다 쉬시는데 애쓰시는 마음을 어떻게 표현을 할지 몰라 조금 준비했다"며 과일 및 한과, 떡 등을 전달했다.

문 대통령의 이날 청운파출소 및 신교119안전센터 방문엔 인왕시장 방문 때 처럼 제1,2부속비서관과 의전비서관 등 제한된 인원만 수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