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10.04 14:43

추석연휴 철저한 방역 속 관광객들 경북 방문

추석연휴 기간 보문단지를 찾은 관광객들이 활짝핀 핑크뮬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추석연휴 기간 보문단지를 찾은 관광객들이 활짝핀 핑크뮬리를 배경으로 추억을 담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지난달 30일부터 시작된 5일간의 추석 연휴에 10만여명의 관광객이 경주 보문관광단지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맞아 보문관광단지의 SONO, 한화, 켄싱턴 등 콘도업체와 힐튼, 라한, The-K 등 특급호텔이 만실을 이루는 등 단지 내 4000여 객실이 예년 수준을 상회하는 숙박 점유율을 보였다.

공사는 보문단지 전역에 대한 방역과 보문 및 휴그린골프클럽에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목욕탕 사용금지 등 철저한 방역으로 관광객과 입장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보문단지의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경주월드, 세계자동차박물관 등 전시 및 놀이시설에도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찾아 연휴를 즐겼다.

또한 힐링명소인 동해안 등기산 스카이워크, 호미반도둘레길, 메타세콰이어숲길 등 고령, 문경, 안동 등의 경북 유명관광지에도 언택트 관광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넘쳐났다.

아울러 공사가 젊은 층의 관광객에게 경북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운영 중인 오이소TV,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경북나드리 등의 SNS에도 비대면 언택트 경북관광을 실시간으로 알렸다.

연휴기간 동안 공사 임직원들은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의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돕기 위해 총괄 상황실 설치, 방역전담반 운영, 영업장별 관리책임자 지정, 관광지 안내와 질서계도를 위해 연인원 318명이 비상근무로 관광편의 제공에 주력했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추석연휴 기간동안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경북관광이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면서 “앞으로도 경북이 비대면 언택트 관광의 최적지임을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