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0.07 09:25

영종고 인접, 하늘고∙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 등 명문학군까지…실수요자 관심집중!
인천 중구 운남동 위치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동, 전용 70~84㎡ 총 909세대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명문학군이 인접한 새 아파트가 분양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 규제와 함께 코로나19 등으로 부동산 시장의 혼란이 거듭되면서 더욱 높은 가치를 평가 받는 모습이다.

명문학군은 부동산 가치 상승을 이끄는 결정적인 요소다. 특히 요즘처럼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시기일수록 검증된 입지인 명문학군 인접 아파트의 주목도는 더욱 높아지기 마련이다. 대기수요가 많아 집값이 좀처럼 떨어지지 않고, 부동산 경기가 상승 국면에 접어들게 되면 높은 가격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정시 비중 확대 흐름은 명문학군 인기에 열기를 더하고 있다. 서울 주요 대학들은 2023학년도 대입(2022년 수능)부터 정시 비중을 높이기로 결정했다. 고려대와 연세대를 포함한 대학 9곳은 정시 모집 비중을 40% 이상, 서울대를 포함한 7곳은 30% 이상으로 확대키로 하면서 우수한 면학 분위기가 형성된 학군 지역으로 주거수요가 더욱 몰리게 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택시장에서 교육환경은 수요자들이 주거지를 선택하는 핵심 기준 중 하나”라며 “특히 입지적으로 명문학군이 가까운 단지는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는 물론 사교육비 부담을 느끼는 학부모들에게도 모두 선호도가 높아 인기”라고 전했다.

◆ 명문학군 품은 브랜드 대단지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중
이런 가운데, 영종국제도시에서 분양 중인 ‘운서 2차 SK View Skycity’(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인천을 대표하는 명품학군을 품고 있어 주목된다. 우선 인천 내에서 높은 서울대 진학률을 갖춰 명문 고등학교로 평가 받는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가 인접해 있다. 또한 영종고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현재 일부 잔여 세대에 대한 선착순 분양이 진행 중으로,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선호하는 일부 잔여 세대의 동∙호수를 지정 계약 할 수 있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1598-1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동 전용 70~84㎡ 총 90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분양은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1차 단지의 후속 단지로, 1차 1,153세대, 2차 909세대로 총 2,062세대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88만원이며 무상 발코니 확장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인천국제공항과 공항철도 운서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또한 영종국제도시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서역 생활권을 쉽게 누릴 수 있는 아파트이기도 하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한데다,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영종하늘도시6호근린공원과 차량으로 10분 내 갈 수 있는 씨사이드파크, BMW드라이빙센터를 통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향후 제3연륙교(2025년 예정)가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의 스타필드 청라(예정), 코스트코 청라(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 특화 설계와 첨단 시스템 적용해 입주민 삶의 질 ‘UP’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평면(일부세대 제외) 특화설계로 채광 및 일조량을 극대화한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실내 10.1인치 모니터를 통해 조명•난방•가스 등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주거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주차공간 확인 및 주차위치 인식이 가능한 주차관제시스템을 적용했고, 비상벨 설치로 보안도 강화했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을 비롯해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이밖에 SK건설과 체성분 분석 전문업체인 인바디가 함께 개발한 손목밴드형 웨어러블 기기가 세대당 2개씩 제공된다. 이 기기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데이터 제공부터 공동현관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 단지 내 생활에 필요한 기능까지 지원한다.

또한 SK건설이 특허 출원을 마친 세대형 ‘제균 환기시스템’이 최초로 적용된다. 공기중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할 수 있는 헤파필터와 제균 및 탈취 기능을 갖춘 최신 UV LED 모듈이 탑재돼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고 입주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단지 내 버스대기 청정공간(1개소)에 냉난방 및 환기시스템을 적용하며,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요 커뮤니티 시설에는 창호 미세먼지 필터가 설치된다. 1층 동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이 적용돼 외부공기 및 벌레 유입을 차단하고, 외부 조경은 미세먼지 저감숲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를 정화할 계획이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