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08 11:0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그루비’가 8일 '비즈니스 트렌드 리포트: 이커머스편'을 발행했다.

리포트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급변하고 있는 이커머스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제작됐다. 최근 이커머스 업계의 화두인 ‘라이브 커머스’의 흐름과 동향에 대해 소개한다.

유진희 플래티어 그루비 마케팅 팀장은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따라 이커머스 트렌드가 급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정보 습득이 어려운 시대”라며, “이번 리포트가 이커머스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루비는 평소에도 산업 동향 파악을 위해 50억개가 넘는 이커머스 관련 누적 데이터와 고객사 사례 및 인터뷰 내용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

그루비는 지난 6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하여 정교한 세그먼트 타기팅 변수, 개인화 상품 추천, AI 캠페인 자동 최적화 기능 등을 제공하는 ‘그루비 시즌2’를 출시했다,

그루비의 '2020년 이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흐름과 동향' 전문은 그루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